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THE KOREAN EXTERNAL
    EYE DISEASE SOCIETY
    These pictures are and all in time to come in to the newly configured in the future of our Association members all that went on the development cooperation institutions in the direction you want to.

현재 위치

  1. HOME
  2. 한국외안부학회
  3. 인사말

인사말

  • 수고와 헌신으로 한국외안부 학회가 큰 발전을 이루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2018년부터 2년간 한국외안부학회

    회장을 맡게 된 서경률입니다.



  • 모든 학회의 원래 설립취지가 그러하듯이 저희 학회는 분과학회의 일원으로서 안과학회 회원의 새로운 안과지식과 기술의 이해증진과 회원의 복지를 위해 일하는 조직입니다.

    많은 회원들께서 느끼시고 지적하시는 바대로 안과학회 회원의 외안부진료가 차지하는 비율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외안부의 많은 진료행위가 제대로 수가에 반영되고 있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전반적 의료행정을 관리하는 정부의 입장에서는 최소비용으로 안과 진료를 국민에게 보장하여 주는 방법으로 수가를 제한합니다. 하지만 실제 적절한 수가의 지원이 없이는 꼭 필요한 검사와 적정한 비용의 쉬운 치료를 하지 못하게 하는 구조를 만들어 의료행위를 왜곡할 수 있음을 간과하는 것 같습니다.

    정부가 적절하게 회원들의 진료에 보상해 주지 않은 것은 우리나라 보험재정이 빈약하거나 이를 담당하시는 공무원의 의료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생긴 일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저희가 이런 행위의 필요성과 이에 투자하는 인력과 시간, 위험성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잘 전달하고 납득시키지 못한 책임도 있다고 느낍니다.

    짧지 않은 2년의 시간 동안 저희 외안부학회 임원과 회원들은 이런 안과학회 구성원들의 우려와 관심을 해결하는데 노력하려 합니다. 또한 회원들의 개업형태에 따라 관심 있으신 다양한 외안부질환에 대한 새로운 지식과 술기에 대한 지식을 소개하겠습니다. 진료현장에서 참고할 수 있는 임상에 유용한 온라인과 인쇄물 형태의 자료들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겠습니다. 안과의사회, 지역의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현장에 있는 선생님들의 진료 중 고충에 대해 세부전문의와 연결하여 상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의료는 법적 안전망과 경제적 지지 안에서만 원활하게 환자의 이익을 우선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회원들이 적절하고 근거 있는 법적 안전망 안에서 마음 놓고 환자를 위해 진료할 수 있도록 외안부 지식과 새로운 검사 및 치료법에 대한 이해증진과 수가의 적정성을 보장하도록 노력하는 외안부학회가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회원 선생님들의 관심과 소통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한국외안부학회 회장
    서경률